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HOWARD LEE

통장압류 해지방법이 있을까요?



갑작스런 통장압류를 은행으로부터 통보를 받으면 자금동결로 인출이 어렵게 되고, 사업자인경우에는 당장의 대금결제를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되고, 개인인 경우에는 통장사용이 제한이 되면서 급여수령과 공과금 이체에 문제가 생깁니다.

또한 예금잔액 185만원을 제외한 금액은 압류권자가 추심을 하여 은행으로부터 지급받게 되나 채무자는 그 잔액에 대해 인출불가 될수 있어 상당한 시일동안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물론 민사집행법 제246조 압류금지채권에 해당하는 법령에 규정된 부양료 및 유족부조료, 병사의 급료, 급여채권의 2분에 1에 해당하는 금액, 기초생활수급비, 미성년 자녀인 아동의 아동수당 등은 압류가 불가능하고 이에 강제집행의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압류금지채권범위변경신청을 하여 일부 보존을 받을수는 있지만 그것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수 없으며 계속적인 채권자의 급여압류, 유체동산압류 등으로 압박이 지속될 것이며 정상적인 생활에 있어 많은 제한이 따릅니다.


많은 통장압류 해지방법 중에서 하나를 소개합니다.


더 이상 빚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채무조정을 받으면서 신청할수 있는 개인회생, 파산면책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통해 빚을 감면받으면서 3년의 기간동안 성실히 변제하는 개인회생이 있고 경제적 불능으로 당장의 생활조차 어려운 상황에 전액 빚을 탕감받는 파산면책이 있습니다.

물론 통장압류는 개인회생인가결정과 파산면책결정을 받고 난 이후에 압류해제신청을 통해서 1주일내외로 처리할수 있지만, 결정받을때까지의 기간이 6개월이상의 상당한 시일이 걸리기도 합니다.

저희 남동종합법률사무소에서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해드리자면 작년인 2022년도경에 파산면책결정을 받았으나 통장압류해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던 중 한국신용정보원에 법원기록이 있어 신용상의 문제가 지속되는 것을 염려하여 최근에 해제신청을 하였고 신용도 회복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많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흡한 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하여 충분히 이해하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남동종합법률사무소는 빚탕감 자신 있습니다.

확실한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조회수 4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