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HOWARD LEE

소상공인 폐업, 자영업자폐업, 식당폐업 부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례소개)




남의 회사에서 직장인으로 생활을 하다 청운의 꿈을 꾸며 내 이름으로 된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식당 등 업종이 무엇이든 남들보다 성실히 영업하고 성실히 일을 하고 성실히 친절하고 등등 노력에 노력을 하고 그 노력에 결실을 맺어 빠른 성공의 길을 갈수 있지만, 거래처의 미수금, 부도, 뜻하지 않는 경제위기속의 매출하락 등으로 사업장을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 많은 빚을 지고 또 돌려막기를 하며 버티고 버티는 과정에 결국에는 경제적 불능으로 인한 채무금 미상환으로 고통의 시작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다행이 법원에서는 많은 빚에 대해 원금과 이자감면으로 매월 변제해 나가는 개인회생신청과 불능으로 인한 전액 빚탕감 받기 위해 파산면책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금지명령을 통해서 추심 및 압류로부터 보호를 받아 사업장을 정상적으로 운영할수 있으며 법원 변제금은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후에 납부하면서 그동안 결제금에 대한 긴급자금으로 지출될수 있습니다.


파산면책은 경제적 불능인 상태로 법원의 심사를 통하여 파산관재인이 선임이 되고 재산의 환가여부를 확인한 후 환가가 있으면 파산관재인과 화의계약을 체결후 환가금에 대해 각 채권자들에게 안분하여 지급하고 그 후에 면책결정을 받으며 사건종료가 됩니다.


중요한 것은 사업장을 어떻게든 계속 운영할 것인가? 폐업 후 잔존 채무에 대해 어떻게 할것인가?의 여부에 따라 사건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저희 남동종합법률사무소에서 진행한 사례에 대해 소개합니다.


<개인회생사건입니다>

사업소득 약 220만원, 총 채무금 2억1천만원 (세금체납 3천2백만원, 일반채권 1억8천만원)으로 세금체납으로 인해 사업자통장압류 등으로 제대로된 경영을 할수 없는 상황에 이르러 세금을 포함한 전체 채무금을 해결하기 위해 개인회생신청을 하였습니다.

물론 세금은 우선채권으로써 변제계획기간중 우선으로 변제해야하기 때문에 3년인 36개월로 변제계획을 하게 되면 월상환금이 너무나 많게 되어 불가피하게 5년인 60개월로 하여 인가결정을 받았습니다.


월변제금 1,272,000원으로 하여 월회생위원보수 12,720원을 제외한 금액 월1,259,280원 60개월간 75,557,108원을 변제하며, 원금의 35,2% 변제로 2억1천만원 중 1억3천만원 탕감받았습니다.





<개인파산면책사건입니다.>

약11년간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어떻게해서든 사업장을 유지하기 위해 대출에 대출을 받으며 노력하였지만 매출의 감소로 적자운영이 지속되면서 더 이상의 돌려막기를 하지 못한채 많은 빚을 지고 폐업정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후 취업을 통하여 빚을 갚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버는 수입으로는 많은 빚을 감당하지 못한채 결국 약6천5백만원의 채무금으로 파산면책신청을 하게 되었고 결국 면책결정을 받아 채무탕감을 받으며 제2의 인생으로 살기 위해 노력중에 있습니다.




실패하셨다고 하여 인생의 실패자라 생각하여 절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빚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채무조정을 통해 재기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많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흡한 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하여 충분히 이해하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남동종합법률사무소는 빚탕감 자신 있습니다.

확실한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